본문 바로가기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

삼천여명의 마음속에 새겨진 ‘Beautiful Korean Art'

삼천여명의 마음속에 새겨진 ‘Beautiful Korean Art'
2013.09.09

-시드니 맨리시에 한국 전통민화 전시 개최

주시드니 한국문화원(원장 이동옥)은 7월 19일~8월 18일 맨리시(市) ‘The Manly Art Gallery and Museum'에서 한국 전통 민화 전시를 개최했다.

서울소재 가회민화박물관과 공동으로 치러진 이번 전시는 문화원 전시와 윌로비시 순회전 이후 시드니에서 세 번째로 개최됐다.

특히, 전시 개막식에는 Jean Hay 맨리 시장을 비롯해 Alan Le Surf 시의원, Mr Henry Wong 맨리시 사무총장 등 맨리 측 인사와 이동옥 문화원장, 민병조 부총영사 등 한국인사 등 80여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Jean Hay 맨리시장은 “이번 전시는 한국 전통 문화를 시민들에게 널리 소개하는 기회가 됐다”라고 밝혔다.

이동옥 문화원장은 “시드니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맨리 시립 미술관에서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민화 전시를 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맨리시의 전시 초청에 깊이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기간 중 총 방문객은 무려 3,144명으로 일평균 116명이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람객들은 “Beautiful Korean Art!”라며 ‘놀랍고 영감을 주는 전시’라는 찬사를 방명록에 남겼다.

문화원은 앞으로도 한국 미술 정기전을 개최할 경우 현지 미술관과 지속적인 순회전을 추진해 한국 미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 전통민화 전시를 보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The Manly Art Gallery and Museum'을 찾았다. Jean Hay 맨리 시장(맨 아래左)과 이동옥 문화원장(맨 아래右)의 축사 모습

▲한국 전통민화 전시를 보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The Manly Art Gallery and Museum'을 찾았다. Jean Hay 맨리 시장(맨 아래左)과 이동옥 문화원장(맨 아래右)의 축사 모습

자료제공 -주호주(시드니) 한국문화원
글 = 해외문화홍보원 노은지

호주문화원 website